마지막 몇 가지 교정만 해서 보내라고 연락왔던 논문에 대해 게재 승인이 왔다.

작은 보답을 받을 것 같아 기쁘다. 


딱히 속 썩이지도 않았고, 생각이 흘러가는 방향으로 결과가 나온 논문이었는데 저널에 논문이 게재하는 과정도 자연스럽게 이루어 졌다. 물론 처음에는 이 저널이 아닌 다른 저널에 보냈다가 승인 거부가 왔었는데 덕분에 중간에 약간 흐릿하게 기술했던 부분을 좀 더 명확하게 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었다. 게재 승인 거절 받았던 것이 좋은 쪽으로 작용했었던 것 같다. 


이 저널이 요구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 Video abstract.  다행이 공동 연구하신 분이 맡아 만들어 보내실 것 같다. ^^ 내 미모는 숨겨두는 것으로.. 


정수론 분야 저널로 알려진 것들은 (1) Int. J. Number Theory, (2) J. Number Theory, (3) Ramanujan J., (4)  Acta Arith. (5) Integer 정도이다. 한 곳에는 출판, 한 곳에는 게재 승인, 한 군데는 게재 승인이 온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보내놨고. 나머지 두 곳에도 내 논문이 나올 날이 있을까? 여기서 드는 부끄러운 내 생각은, 이 중 하나는 SCI(E)도 아니어서 종신직 직업을 얻기 전에는 논문을 보낼 자신은 없다는 것. 

'Mathematician > Lif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CI Impact Factor 2013  (0) 2015.03.25
교수님의 환갑  (2) 2014.02.05
오랜만에 referee report를 받아들고...  (7) 2013.11.04
A strange?, weird? referee  (0) 2013.05.08
Posted by thanggle
,